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리뷰

기멸의 칼날 유곽 편 2화 스포&리뷰

by 하나는외계인 2022. 1. 21.
반응형

 

 

탄지로, 젠이츠, 이노스케는 오토하시라·우즈이 텐겐의 임무에 동행, 도깨비가 산다고 하는 유곽으로 향하게 된다.우즈가 알겠나?나는 신이다, 너희는 티끌이다.내 눈치를 늘 보고, 전신 전령으로 아부하는 것이다」라고 위로부터 시선의 태도로, 자신의 말은 꼭 들으라는 투였다.

그날 밤, 유곽을 사전 답사하고 화려하고 아름다운 세계에 젠이츠들은 흥분한다. 그 후, 4명은 등나무집에서 준비를 갖추고 있다.우즈이가 임무에 대해 설명하며, "유곽에 잠입하면 먼저 나의 며느리를 찾아라"고 말했다. 젠이츠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부하를 사용하지 말아요」라고 반발하지만, 우즈이는 「아? 뭘 착각하고 있을까 고민이다.나의 며느리가 유곽에 잠입해 도깨비 정보 수집에 힘썼어.」라고 대답한다.

 

며느리라고 해도 여자 닌자조의 일로, 3명이 유곽에 잠입 수사를 하고 있었지만 정기 연락 편지가 끊어져 버렸다고 한다.그래서 변장을 하고 유곽 내부로 잠입을 개시하기로 한다.이미 수상한 가게 3곳으로 압축해 놓고 도키토야의 스마, 오기모토야의 마키를, 쿄고쿠야의 히나츠루를 찾게 할 생각이라고 한다.

 

 

일행은 요시코, 스미코, 이노코와 여장을 하고 잠입수사를 하게 된다.우선은 「도키토야」에 팔지만, 별로인 반응이었지만, 여주인이 미남의 우즈이에 반해 스미코의 취직이 결정되었다.요시코, 이노코에 대해 우즈이는 "싸구려로밖에 안 팔리잖아"라며 핀잔을 준다. 요시코는 내심 우수가 미남인 것에 화가 나 있었다.

 

거기에 오이란 도우츄가 지나갔다. 중심에 있던 것은 코이나츠였다. 그녀는 미모와 교양을 겸비한 토키와야의 우두머리다.그녀에게 응시하고 있으면 「하기모토야」의 카우트가 등장해, 이노코의 얼굴을 가만히 본 후, 인수해 준다고 한다.혼자만 남아돌아 버려 요시코는 「싫어, 나만 남았잖아」라고 쇼크를 받아 버린다.


「하기모토야」의 촬영자는 이노코의 이상한 메이크업을 지운다.본얼굴의 이노코는 굉장히 미형이며, 여주인은 「싸게 살 수 있어서 이익을 보았다」라고 크게 떠들어댔다.스카우트는 「교고쿠야의 와라비히메나 토키토야의 잉어 여름보다도 잘 팔려요」라고 의욕적으로 말한다.

 

요시코는 어떻게든 「쿄고쿠야」에 인수되었다.얼굴은 별로지만, 타고난 청력으로 샤미센이나 거문고의 솜씨는 눈에 띄게 향상되고 있었다.요시코는 자신을 이끼로 한 우즈이에의 분노를 양식으로 연습에 몰두하고 있었다.

 

 

'토키토야'의 스미코는 성실하게 일하며 여자아이들은 '쿄고쿠야 여주인, 창문으로 떨어져 죽었대' '요즘은 발을 빠져 사라지는 누나도 많고 무섭네' 라고 소문을 들려줬다. 발을 뺀다는건 유곽에서 일하는 사람이 빚을 떼어먹거나 남자와 달아나는 것을 말한다. 최근에는 「도키토야」의 스마 카쿠케도 도망쳤다고 한다.우즈이의 며느리 스마다.

 

 


거기에 「토키토야의 톱의 코이나츠가 나타나, 「소문은 그만둬라」라고 정지했다. 코이나츠는 짐을 나른 대가로 스미코에게 과자를 주었다.스미코는 의심받지 않게 「스마 카쿠키는 나의 누나예요」라고 거짓말을 하면서 더듬어 본다.정직한 스미코는 거짓말을 잘 못해서 금방 얼굴에 드러나고 만다.

 

 

코이나츠는 「스마짱이 발빠질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남자에게 흥분하는 기색도 없었는데.하지만 일기에는 발빠진다고 쓰여 있었다고 해」라고 설명.스미코는 「발빠짐은 사람을 잡아먹는 도깨비에게 있어서는 편리하다.일기도 위장이겠지라고 생각한다.어쨌든 스마의 행방을 찾는 것이 선결이다 라고 판단했다.



유곽의 밖에서 잠복하는 우즈이는 불쾌한 예감을 느껴 「싫은 느낌은 들지만 귀신의 기색은 확실하지 않아.기척을 숨기는 방법의 교묘함, 수수함, 어쩌면 여기에 둥지를 틀고 있는 도깨비, 상현의 도깨비인가? 그렇다면 굉장히 화려한 살상전이 될지도 모른다.」라고 말한다.

 


하기모토야에 수사 중인 이노코는 여자들이 마키오 씨, 괜찮을까 방에 틀어박혀 나오지 않지만 아프다고만 하고 병원에도 가지 않는다는 소문을 듣는 것을 들었다.야생에서 자란 이노코에게 기모노를 입고 건물 내에서 생활하는 것은 고문에 가깝다.아파서 연락 끊기냐?어디 한 번 가볼까?라고 말하며 밖으로 나가려 한다.더욱이 우즈가 목소리로 남자랑 걸리면 절대 말하지 말라고 못을 박아 이노코의 짜증은 극에 달한다.

 

 

 

그때 마키오는 방에서 도깨비에게 허리띠로 붙잡힌 데 이어 고문을 당하고 있었다.
"자, 대답해 봐. 너는 이 편지를 누구에게 보냈었니? 대답하는 거야, 마키오."

 

 

2화는 유곽으로의 잠입 개시부터 마키오의 등장까지가 그려졌다.작화에도 기합이 들어가 있어 밤의 유곽의 기라미가 전해져 왔다.축제의 신 우즈이가 너무 멋있게 그려져 있어 팬이 늘어날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

 

 

https://ohanagon.tistory.com/430

 

기멸의 칼날 유곽 편 3화 스포&리뷰

「오기모토야」에 잠입해 있던 마키오는 도깨비에게 잡혀 버린다.마키오는 「정보를 전해야겠다」고 우즈이에게 연락하는 방법을 생각한다.도깨비는 누가 오는 기척을 느끼고 "떠

ohanagon.tistory.com

https://ohanagon.tistory.com/426

 

기멸의 칼날 유곽 편 1화 스포&리뷰

무한열차에서의 사투 끝에 렌고쿠는 목숨을 잃고 나비의 집에서의 상처 치료와 휴식을 명령받은 탄지로였지만, 안절부절못하고 그의 유언에 따라  렌고쿠의 집을 방문한다. 렌고쿠의 아버지

ohanagon.tistory.com

 

반응형

댓글